MetaTrader 4 설치하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2월 18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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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2-2] Composer Setup

MetaTrader 4 4+

모바일 거래 플랫폼으로 이제 트레이딩 운영을 실행하고 가술적 지표와 그래픽 도구들을 이용해 외환 호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위험 경고: 당사 프로그램에는 빠르게 손실을 입을 위험이 높은 실제 거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MetaTrader 4 설치하기 개인 투자자의 계정은 금융 상품을 거래할 때 손실을 보게 됩니다. 다양한 금융 상품이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있는지와 높은 손실의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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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Trader 4를 다운로드하고 외환 시장을 거래하세요!

실제 자금으로 거래하려면 MetaTrader 4 거래 플랫폼의 서버 구성 요소를 설치 한 금융 회사 (브로커)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실거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MetaQuotes 은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금융 회사에서 관리하는 MetaTrader 4 플랫폼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에도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Android 12 베타를 단계별로 설치하는 방법

Android 12 프레젠테이션

Android 12의 첫 번째 베타는 이미 우리 모두와 함께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중요한 기능의 재 설계를 포함하여 많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휴대 전화가 Google 모바일 운영 체제의 XNUMX 번째 버전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천 명의 운이 좋은 사람들이이를 가장 먼저 시도 할 것입니다. 배우다 Android 12를 단계별로 설치하는 방법 이 튜토리얼과 함께.

개발자를위한 세 번의 미리보기 후 Google은 Google I / O 이벤트에서 다음 버전을 발표했으며 이전 버전에 비해 큰 도약을 할 수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발표했습니다. 개발은 여러 베타에서 불타는 단계가 될 것입니다 XNUMX 월에 빛을 보게 될 최종 버전까지 출시 될 예정입니다.

Android 12는 더 나은 성능을 약속합니다게다가 CPU의 소비는 22 % 줄어들 것이며이를 통해 모든 장치에서 더 나은 자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사용 가능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강력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어떤 장치가 지원됩니까?

안드로이드 12

Google에서 출시 한 각 베타는 항상 해당 Pixel 기기에서 지원됩니다. 가장 최근의 회사. Android 12는 Pixel 3 이상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이 모델 이전의 Pixel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설치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Google은 다른 제조업체가 새 버전을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현재로서는 약 XNUMX 개 임에도 불구하고 출시되는 여러 베타 버전에서 증가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들이 말하는 것이 훨씬 더 세련된 Android 버전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환되는 Pixel 휴대 전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픽셀 3
  • Google Pixel 3 XL
  • Google Pixel 3a
  • Google Pixel 3a XL
  • Google Pixel 4
  • 픽셀 4a
  • 픽셀 4 XL
  • 픽셀 4a 5G
  • 픽셀 5

Android 12는 다른 유명 휴대폰 브랜드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ASUS, Oppo, OnePlus, Sharp, Realme, Vivo, TCL, Tecno, Xiaomi 및 ZTE 포함. 픽셀과 마찬가지로 버전의 첫 번째 베타를 지원하는 몇 가지 모델이있을 것입니다. 또한 첫 번째 호환 전화가 발표되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ASUS : ASUS Zenfone 8

샤오 미 : 샤오 미 Mi 11, 샤오 미 Mi 11I, 샤오 미 Mi 11 울트라 및 Xiaomi Mi 11 Pro

TCL : TCL 20 Pro 5G

OnePlus : OnePlus 9 및 OnePlus 9 Pro

Tecno : Tecno Camon 7

라이브 : iQOO 7 Legend

Oppo : Oppo Find X3 Pro

ZTE : ZTE Axon 30 Ultra 5G

Android 개발자 페이지의 Google은 적어도 언급 된 휴대 전화를 확인합니다., 향후 몇 개월에 걸쳐 확장 될 예정입니다. 많은 제조업체는 Android 12를 설치할 수있는 장치와 설치할 수없는 장치를 확인할 시간이 있습니다.

Android 12를 설치할 때 위험이 있습니까?

Android 12 모바일

다운로드의 위험을 감수 할 필요가 있지만 최소한입니다. 베타 상태 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디버그 된 버전의 테스트를 시작하기위한 설치. Google은 많은 베타를 출시 할 예정이므로 예비 버전 이후 첫 번째 베타 버전을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패키지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한 다음 USB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 폰의 저장소로 전송됩니다. 분실하지 않도록 모든 정보의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이미지, 비디오 및 중요한 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데이터를 컴퓨터로 전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Google 드라이브, Terabox 등 다른 서비스에 정보를 덤프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빠르고 질서있게 모바일로 전송하기 위해 모든 것을 순서대로 보관할 폴더를 만듭니다.

Android 12 베타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Android 12 태그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웹 페이지 Android 베타 프로그램에서, 입력되면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다음 버전의 Android가 최신 버전이되도록 도와주세요». 버그를 수정하려면 테스트가 필수적이며, 첫 번째 베타는 완벽하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동안 발견 한 오류를 보낼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으로 베타에 등록하려면 "로그인"을 클릭하십시오. 기본 계정으로하는 것이 좋으며 나중에 동일한 일이 발생합니다. 위의 베타 프로그램에 이미 가본 적이 있다면 좋습니다. 다른 계정이 아닌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므로 동일한 이메일로 가입해야합니다.

첫 번째는 장치가 적합한 지 확인하십시오 업데이트 할 때 목록에있는 전화기 중 하나 이상이 필요하며 다른 모델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Google은 진정으로 중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가능한 한 입을 수 있다면.

이 페이지는 등록을 완료하기 위해 사용 조건에 동의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므로 충분한 시간 동안 그렇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 하루 후에 장치에서 업데이트를 건너 뛴 것처럼 베타 업데이트를 받게됩니다.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

Google Android 12 I / O

베타 업데이트를 요청하면 권장됩니다. Android 12의 첫 번째 베타를 받았는지 수동으로 확인하십시오.수동으로 수행하는 것이 항상 권장됩니다. 자동으로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찾아보고있는 경우 단계에 따라 열두 번째 단계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이 수행됩니다.

  • 모바일 장치에서 액세스 설정
  • 이제 시스템을 클릭 한 다음 고급을 누르십시오.
  • 끝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XNUMX 분도 채 안 남았을 때 찾을 수 있습니다.없는 경우 몇 시간 동안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Android 12를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

수동 옵션은 아마도 가장 복잡 할 것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인 대안으로 사용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Flash Tool로 알려진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되며 무료이며 애플리케이션이 표시 할 시간에 Android 12를 기기에 설치하려면 몇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Flash Tool은 Android 버전을 설치하려는 경우 완벽한 도구로 알려져 있지만 지원되는 장치 목록에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지금은 몇 가지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제조사에 따라 증가 할 수 있습니다.

Flash Tool 및 Android를 다운로드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Flash Tool 다운로드 그의 공식 사이트
  • 지금 Android 12 다운로드 페이지 Android 개발자 및 Android Flash Tool을 사용한 후속 설치 단계를 따릅니다.
  • 호환되는 휴대폰과 각 제조업체에서 수행해야 할 단계를보고 싶다면 가장 좋은 것은 웹 방문 이를 위해 Google에 의해 활성화되었습니다.이를 MetaTrader 4 설치하기 위해 호환되는 모바일이어야하며 필수

Flash Tool로 Android 12를 설치하는 방법

플래시 도구 Android

Android 12를 설치하기 전에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치에서 PC 또는 도구를 사용하여 그 시점까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복제하십시오. USB 케이블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내보낼 수 있으며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최대 15GB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Flash Tool을 사용하여 Android 12를 설치하려면 다음을 수행하고 편지를 따라 가야 작동하고 새 버전이 모바일에 설치되도록하십시오.

  • Flash Tool 파일 다운로드 Android 개발자
  • 휴대 전화에서 개발자 옵션 활성화이렇게하려면 설정-전화 정보-빌드 번호로 이동하여 빌드 번호를 총 XNUMX 번 탭합니다. 한 번 수행하면 개발자 옵션에 대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USB 케이블로 휴대폰을 PC에 연결하고 명령 콘솔을 엽니 다.
  •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을 엽니 다.
  • 실행하려면 flash.all 이름으로 파일을 실행하십시오. 단계에 따라 휴대 전화에 Android 12를 몇 분 안에 설치하면 프로세스에 10 분 이하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Android 12 업데이트 일정

Android 12 베타 버전

첫 번째 베타는 며칠 동안 사용 가능했으며 두 번째 베타는 곧 출시 될 예정이므로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사항과 더 많은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후속 베타, 후보 버전 및 최종 버전에 대한 날짜를 가지고 있으며, XNUMX 월에 다시 밝아 질 것입니다.

Google은이를 통해 지금까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과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시스템의 훨씬 빠르고 안전하며 갱신 된 버전을 발전시키기를 원합니다. 다음 업데이트 일정은 Google이 업데이트에 도달하는지 여부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 XNUMX 월 : 두 번째 베타는 이달 말 이전에 같은 달에 제공됩니다.
  • 3 월 : Google은 XNUMX 월 베타 XNUMX을 출시 할 예정이며 아직 Google에서 확인하지 않은 날입니다.
  • 4 월 첫 주 : 회사는 베타 XNUMX를 출시 할 예정이며, 특히 소프트웨어에 대한 많은 뉴스가 있기 때문에 결정적인 달에 도착할 것입니다.
  • 4 월경 : 후보로 알려진 버전이 베타 XNUMX 이후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이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야합니다.
  • XNUMX 월 말 이전 : 월말 이전에 버전이 출시되고 최종 버전이 출시 될 예정이며 Pixel 휴대 전화와 휴대 전화 브랜드에서 볼 수 있지만 각각의 개인화 된 레이어가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우리의 원칙을 준수합니다. 편집 윤리. 오류를보고하려면 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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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Trader 4 설치하기

글 쓰기에 앞서서 Laravel Korea 에 한글 메뉴얼을 작성해주신 훌륭한 모던 PHP 개발자님들께 감사합니다.

이 글의 대부분은 Laravel Korea 를 참조하였으며, 라라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의 Laravel Korea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라라벨 코리아 커뮤니티(Laravel Korea Community)

laravel korea community 라라벨 코리아 커뮤니티 - 한글 매뉴얼

Laravel Korea 에 따르면 Laravel은 의존성 관리를 위해서 Composer 를 사용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따라서 Laravel 을 사용하기 위해 Composer 우선적으로 설치해주어야 한다.

Composer 설치

Download Composer Latest: v2.0.8 To quickly install Composer in the current directory, run the following script in your terminal. To automate the installation, use the guide on installing Composer programmatically. php -r "copy('https://getcomposer.org/ins

[그림 2-1] getcomposer

getcomposer의 Download 페이지를 보면 Windows 환경을 위한 설치방법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친절하게도 Installer를 사용하면 필요한 환경변수 설정을 모두 해주는 모양이다.

[그림 MetaTrader 4 설치하기 2-2] Composer Setup

[그림 2-3] PHP 경로 설정

Developer mode를 체크해주고 PHP 가 설치된 경로를 등록해주면 된다.

PHP 는 XAMPP를 설치할 때 설정한 디렉토리의 php 폴더에 있다.

[그림 2-4] CMD -> Composer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키고 composer를 입력해 확인한다.

어떤 디렉토리에서든 composer 화면이 등장해야 한다.

확인 되었으면 composer를 이용해 laravel installer를 다운로드 한다.

laravel 설치가 완료되면 laravel new 명령어를 통해 새로운 project를 생성할 수 있다.

project_name 자리에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필자는 RouteBuilder 로 입력하였다.

[그림 2-5] laravel new 로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된 모습 [그림 2-6] 프로젝트 이름과 같은 폴더가 생성된다.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입력한 프로젝트 이름을 갖는 폴더가 만들어지고 라라벨 구동에 필요한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로서 Laravel 을 설치하고 서버에서 구동시킬 준비가 완료되었다.

Apache 설정 (For Laravel)

Laravel 이 설치되었으므로 실제 웹 서버에서 구동할 수 있게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Laravel Korea 의 설치하기에서 Directory 와 Apache 설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라라벨을 설치한 후에 웹서버의 document / web 루트를 public 디렉토리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디렉토리의 index.php는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HTTP requests에 대해 프론트 컨트롤러로 작동합니다.

라라벨은 항상 웹 서버 설정의 "웹 디렉토리" 루트에 있어야 합니다. "웹 디렉토리"의 하위 디렉토리에서 라라벨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애플리케이션 MetaTrader 4 설치하기 내에 민감한 파일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가이드에 따르면 document root 를 laravel 프로젝트의 public 디렉토리로 설정해야 한다고 한다.

설치된 아파치 설정 파일(httpd.conf) 을 열어 DocumentRoot 항목을 수정한다.

XAMPP를 통해 설치했다면 XAMPP/apache/conf 폴더에 존재한다

그리고 Laravel 을 아파치에서 구동하기 위해선 mod_rewrite 모듈을 활성화 해달라고 되어있다.

라라벨은 주어진 경로에 index.php 파일이 없어도 될 수 있도록 URL 프론트 컨트롤링을 제공하는 public/.htaccess 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파치를 통해서 라라벨 웹서비스를 실행하기 전에 .htaccess 파일이 동작할 수 있도록 mod_rewrite 모듈을 활성화해주세요.

따라서 httpd.conf 파일에서 mod_rewrite 모듈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자

[그림 2-7] httpd.conf -> mod_rewrite.so

Ctrl+F 로 mod_rewrite를 검색해서 해당 줄의 첫번째 문자에 #으로 주석처리가 되어있다면 풀어주자

필자의 경우는 이미 풀려있는 상태였기에 그대로 두었다.

SSL을 적용하기 위해 httpd-ssl.conf 파일의 virtual host 로 localhost 또한 추가해주었다.

해당 파일은 conf 폴더 내의 extra 폴더에 존재한다.

첫 줄의 주석 내용을 검색하면 나오는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모두 완료 했다면 Apache 서버를 재시작 시켜주자

그 다음 http://localhost ( 혹은 127.0.0.1 )로 접속하면 Laravel 의 Welcome 페이지가 나타난다.

[그림 2-8] Laravel Welcome Page

라우팅 테스트

Laravel 에 대해서 상세히 공부하기 앞서서 개발 환경 구축을 거의 완료 했다.

전문적인 테스트 코드를 작성해서 테스트 하는 방법이 있지만, 현재 필자는 단계 별로 공부하는 중이므로 내용을 다 알지 못한다. 따라서 현재 Laravel 의 라우팅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만 확인하고 개발 환경 구축을 마무리 하기로 했다.

앞서 생성한 Laravel Project 폴더내에 resourses/views 폴더에 블레이드 템플릿이 존재하는데, 처음 열어보면 welcome.blade.php 파일이 존재한다. 이 파일이 바로 우리가 봤던 [그림 2-8]의 Welcome Page 이다.

[그림 2-9] welcome.blade.php

우선 이를 복사해 똑같은 디렉토리 내에 hello.blade.php 파일을 만들었다.

원래 있던 내용 중 body 안의 내용을 전부 지우고 "hello world!"만 입력했다.

그 후 routes 폴더를 보면 web.php 라는 파일이 존재하는 데, 이곳에 다음과 같이 새로운 라우트를 등록해주면 된다.

내용은 웹_주소/hello 가 호출될 경우 hello view를 보여주는 것으로써 이제 http://localhost/hello 로 접속하게 되면 방금 전 작성한 hello.blade.php의 내용이 표시될 것이다.

[그림 2-10] hello world!

텅 빈 화면에 hello world! 만 출력되면 성공한 것이다.

Laravel을 위한 개발 환경 구축을 거의 끝냈다. 마지막 남은건 빼먹었던 MariaDB 설정과 그에 맞는 Laravel 설정이 남았다. 글이 너무 길어졌으니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 계속할 계획이다.

MetaTrader 4 설치하기

iOS 및 Android용 Firebase를 기반으로 C++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Firebase C++ SDK를 사용하여 C++ 게임을 업그레이드하세요.

플랫폼 네이티브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C++ 코드만으로 Firebase에 액세스하세요. 또한 Firebase SDK는 MetaTrader 4 설치하기 Firebase에서 사용하는 여러 언어별 관용구를 C++ 개발자에게 보다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변환합니다.

Firebase 게임 페이지에서 Firebase로 게임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C++ 프로젝트에 Firebase를 이미 추가하셨나요? Firebase C++ SDK의 최신 버전을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이 가이드의 플랫폼별 안내를 보려면 아래에서 플랫폼 탭을 선택하세요.

iOS, Android 플랫폼 모두에서 게임을 출시하려는 경우: 우선 C++ 프로젝트의 빌드 타겟을 하나만 등록하고, 이후에 설정 워크플로로 돌아와서 다른 빌드 타겟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요건

  • Xcode 13.3.1 이상
  • CocoaPods 1.10.0 이상

프로젝트가 다음 버전 이상의 플랫폼을 타겟팅하는지 확인합니다.

실제 iOS 기기를 설정하거나 iOS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클라우드 메시징을 사용하시겠어요?

  • 실제 Apple 기기를 설정합니다. 의 Apple 푸시 알림 인증 키를 가져옵니다.
  • Xcode의 App(앱) > Capabilities(기능)MetaTrader 4 설치하기 에서 푸시 알림을 사용 설정합니다.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Firebase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Firebase 프로젝트 만들기

C++ 프로젝트에 Firebase를 추가하려면 우선 C++ 프로젝트에 연결할 Firebase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Firebase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rebase 프로젝트 이해를 참조하세요.

Firebase 프로젝트 만들기

Firebase Console에서 프로젝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기존 Google Cloud 프로젝트에 Firebase 리소스를 추가하려면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거나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필요한 경우 프로젝트 이름 아래에 표시되는 프로젝트 ID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Firebase 약관을 검토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선택사항) 다음 Firebase 제품의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려면 프로젝트에 Google 애널리틱스를 설정합니다.

기존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을 선택하거나 새 계정을 만듭니다.

새 계정을 만드는 경우 애널리틱스 보고 위치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에 대한 데이터 공유 설정 및 Google 애널리틱스 약관에 동의합니다.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기존 Google Cloud 프로젝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Firebase 추가를 클릭합니다.

Firebase에서 Firebase 프로젝트용 리소스를 자동으로 프로비저닝합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Firebase Console에서 Firebase 프로젝트의 개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3단계: Firebase에 앱 등록

Apple 앱에서 MetaTrader 4 설치하기 Firebase를 사용하려면 Firebase 프로젝트에 앱을 등록해야 합니다. 앱 등록이란 보통 프로젝트에 앱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페이지 중앙에 있는 iOS+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워크플로를 시작합니다.

Firebase 프로젝트에 앱을 이미 추가한 경우 앱 추가를 클릭하여 플랫폼 옵션을 표시합니다.

번들 ID 필드에 앱의 번들 ID를 입력합니다.

번들 ID는 무엇이며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 번들 ID는 Apple 생태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 번들 ID 찾기: Xcode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최상위 앱을 선택한 다음 General(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Bundle Identifier(번들 식별자) 필드의 값이 번들 ID입니다(예: com.yourcompany.yourproject ).

  • 번들 ID 값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Firebase 프로젝트에 등록한 후에는 해당 Firebase 앱의 번들 ID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선택사항) 다른 앱 정보(앱 닉네임App Store ID)를 입력합니다.

Firebase에서 앱 닉네임App Store ID는 어떻게 사용되나요?

  • 앱 닉네임: 닉네임은 편의상 지정하는 내부용 식별자로 Firebase Console에서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 App Store ID: Firebase 동적 링크에서 사용자를 App Store 페이지로 리디렉션하고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Google Ads로 전환 이벤트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앱에 아직 App Store ID가 없으면 나중에 프로젝트 설정에서 I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앱 등록을 클릭합니다.

4단계: Firebase 구성 파일 추가

GoogleService-Info.plist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Firebase Apple 플랫폼 구성 파일을 가져옵니다.

이 구성 파일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 Firebase 구성 파일에는 고유하지만 보안 비밀은 아닌 프로젝트 식별자가 있습니다. 이 구성 파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rebase 프로젝트 이해를 참조하세요.

  • 언제든지 다시 Firebase 구성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구성 파일 이름에 (2) 와 같은 문자가 추가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IDE에서 C++ 프로젝트를 열고 구성 파일을 C++ 프로젝트의 루트로 드래그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모든 대상에 구성 파일을 추가하도록 선택합니다.

Firebase Console에서 설정 작업을 마쳤습니다. 아래의 Firebase C++ SDK 추가로 진행하세요.

5단계: Firebase C++ SDK 추가

이 섹션의 단계는 지원되는 Firebase 제품을 Firebase C++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Firebase C++ SDK를 다운로드한 후 원하는 위치에 SDK의 압축을 풉니다.

Firebase C++ SDK는 플랫폼별로 제공되지 않지만 플랫폼별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압축을 푼 SDK에서 Firebase 포드를 추가합니다.

Podfile이 없으면 만듭니다.

앱에서 사용할 Firebase 포드를 Podfile에 추가합니다.

애널리틱스를 사용 설정한 경우

애널리틱스를 사용 설정하지 않은 경우

포드를 설치하고 Xcode에서 .xcworkspace 파일을 엽니다.

압축을 푼 SDK에서 Firebase 프레임워크를 추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가장 쉽게 추가하는 방법은 Finder 창에서 Xcode의 Project Navigator(프로젝트 탐색기) 창으로 드래그하는 것입니다. 이 창은 기본적으로 가장 왼쪽에 있으며 Xcode 왼쪽 상단의 파일 아이콘을 클릭해도 나타납니다.

Firebase 제품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Firebase C++ 프레임워크 firebase.framework 를 추가합니다.

사용할 각 Firebase 제품의 프레임워크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Firebase 인증을 사용하려면 firebase_auth.framework 를 추가합니다.

Firebase Console로 돌아가 설정 워크플로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애널리틱스를 추가한 경우 앱을 실행하여 Firebase를 성공적으로 통합했다는 확인을 Firebase에 보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확인 단계를 건너뛰어도 됩니다.

기기 로그에 초기화가 완료되었다는 Firebase 확인이 표시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가 가능한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한 경우 Firebase Console에 앱이 연결되었다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제 준비가 끝났습니다. Firebase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C++ 앱 등록 및 구성 작업을 마쳤습니다.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

C++ Firebase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참조 문서와 GitHub의 오픈소스 SDK 출시 버전을 참조하세요.

iOS에 제공되는 라이브러리

Android용 C++ 라이브러리는 이 설정 페이지의 Android 버전을 참조하세요.

각 Firebase 제품의 종속 항목은 서로 다릅니다. 원하는 Firebase 제품에서 명시하는 종속 항목을 Podfile 및 C++ 프로젝트에 모두 추가해야 합니다.

모바일 설정 관련 추가 정보

메서드 재구성

iOS에서는 URL 열기, 알림 수신 등의 일부 애플리케이션 이벤트를 사용하려면 애플리케이션 대리자가 특정 메서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알림을 수신하려면 애플리케이션 대리자가 application:didReceiveRemoteNotification: 을 구현해야 합니다. 각 iOS 애플리케이션에는 자체 앱 대리자가 있으므로 Firebase는 메서드를 서로 대체하는 메서드 재구성을 통해 사용자가 구현한 핸들러 이외에 자체 핸들러를 추가로 연결합니다.

동적 링크 및 클라우드 메시징 라이브러리는 메서드 재구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대리자에 핸들러를 연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Firebase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Firebase는 로드 시점에 AppDelegate 클래스를 식별하고 필요한 메서드를 여기에 재구성하여 기존 메서드 구현에 콜백을 연결합니다.

데스크톱 워크플로(베타) 설정

게임을 만들 때는 우선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게임을 테스트하고 개발 과정 후반에 휴대기기에 배포하고 테스트하는 것이 한결 간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은 이러한 워크플로를 지원하기 위해 Windows, macOS, Linux 및 C++ 편집기 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Firebase C++ SDK의 하위 집합을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워크플로를 사용하려면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1. CMake용으로 C++ 프로젝트 구성

Firebase 구성 파일의 데스크톱 버전을 만듭니다.

Android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추가한 경우 — 앱을 실행하면 Firebase가 이 모바일 파일을 찾은 후 데스크톱 Firebase 구성 파일( google-services-desktop.json )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iOS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을 추가한 경우 — 앱을 실행하기 전에 이 모바일 파일을 데스크톱 Firebase 구성 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파일을 변환하려면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 데스크톱 구성 파일에는 Firebase Console 설정 워크플로에서 입력한 C++ 프로젝트 I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성 파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rebase 프로젝트 이해를 참조하세요.

C++ 프로젝트에 Firebase SDK를 추가합니다.

아래 단계는 지원되는 Firebase 제품을 C++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이 예시에서는 Firebase 인증 및 Firebase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FIREBASE_CPP_SDK_DIR 환경 변수를 압축을 푼 Firebase C++ SDK의 위치로 설정합니다.

프로젝트의 CMakeLists.txt 파일에 사용할 Firebase 제품의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다음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Firebase 인증과 Firebase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세요.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데스크톱)

Firebase C++ SDK에는 Windows, macOS, Linux의 독립형 데스크톱 빌드에서 Firebase의 특정 부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일부 기능에 대한 데스크톱 워크플로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 Firebase C++ SDK 데스크톱 지원은 베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정식 출시 코드가 아닌 게임 개발 단계의 워크플로에만 사용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Firebase 제품 라이브러리 참조(CMake MetaTrader 4 설치하기 사용 시)
인증 firebase_auth
(필수) firebase_app
Cloud Firestore firebase_firestore
firebase_auth
firebase_app
Cloud Functions firebase_functions
(필수) firebase_app
Cloud Storage firebase_storage
(필수) firebase_app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firebase_database
(필수) firebase_app
원격 구성 firebase_remote_config
(필수) firebase_app

Firebase는 Windows, macOS, Linux용으로 빌드할 때 편의상 비기능적 스텁 구현으로 나머지 데스크톱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데스크톱을 타겟팅하기 위해 코드를 조건부로 컴파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데스크톱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데스크톱 SDK는 REST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므로 데스크톱에서 Query::OrderByChild() 를 통해 직접 사용하는 색인을 선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리스너가 실패합니다.

데스크톱 설정 관련 추가 정보

Windows 라이브러리

Windows용 라이브러리 버전은 다음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 빌드 플랫폼: 32비트(x86) 및 64비트(x64) 모드
  • Windows 런타임 환경: Multithreaded / MT 및 Multithreaded DLL / MD
  • 대상: 출시 및 디버그

다음 라이브러리는 Visual Studio 2015 및 2017로 테스트되었습니다.

Windows에서 C++ 데스크톱 앱을 빌드하는 경우 프로젝트에 다음과 같은 Windows SDK 라이브러리를 연결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컴파일러 문서를 참조하세요.

Firebase C++ 라이브러리 Windows SDK 라이브러리 종속 항목
인증 advapi32, ws2_32, crypt32
Cloud Firestore advapi32, ws2_32, crypt32, rpcrt4, ole32, shell32
Cloud Functions advapi32, ws2_32, crypt32, MetaTrader 4 설치하기 rpcrt4, ole32
Cloud Storage advapi32, ws2_32, crypt32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advapi32, ws2_32, crypt32, iphlpapi, psapi, userenv
원격 구성 advapi32, ws2_32, crypt32, rpcrt4, ole32

macOS 라이브러리

macOS(Darwin)의 경우 64비트(x86_64) 플랫폼용 라이브러리 버전이 제공됩니다. 편의를 위해 프레임워크도 제공됩니다.

macOS 라이브러리는 13.3.1로 테스트되었습니다.

macOS에서 C++ 데스크톱 앱을 빌드하는 경우 프로젝트에 다음을 연결하세요.

  • pthread 시스템 라이브러리
  • CoreFoundation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 Foundation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 Security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 GSS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 Kerberos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 SystemConfiguration macOS 시스템 프레임워크

자세한 내용은 컴파일러 문서를 참조하세요.

Linux 라이브러리

Linux의 경우 32비트(i386) 및 64비트(x86_64) 플랫폼용 라이브러리 버전이 제공됩니다.

Linux 라이브러리는 Ubuntu에서 GCC 4.8.0, GCC 7.2.0, Clang 5.0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Linux에서 C++ 데스크톱 앱을 빌드하는 경우 프로젝트에 pthread 시스템 라이브러리를 연결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컴파일러 문서를 참조하세요. GCC 5 이상으로 빌드하는 경우 -D_GLIBCXX_USE_CXX11_ABI=0 을 정의합니다.

다음 단계

  • Google Cloud Console에서 프로젝트의 예산 알림을 설정합니다.
  • Firebase Console에서 사용량 및 결제 대시보드를 모니터링하여 여러 Firebase 서비스에서 프로젝트 사용량을 전체적으로 파악합니다. 를 검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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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cpkg 설치

vcpkg는 C 또는 C++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주고 관리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빌드할 때 가끔 상당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vcpkg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빌드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vcpkg는 윈도우즈와 리눅스 그리고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는 윈도우즈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사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크게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 준비 사항

  • Windos 10, 8.1, 7
  • Visual Studio 2015 Update 3 또는 이후 버전
  • git
  • CMake 3.12.4
    • 없으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형식으로 변경된 듯
    • 최신 vcpkg는 필요한 버전을 알아서 설치합니다.

    # 설치 및 설정

    우선 vcpkg를 설치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git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터미널에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선택된 폴더 밑에 vcpkg 폴더가 생겨납니다. 폴더를 이동해서 터미널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소스를 빌드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명령을 실행하면 "Visual Studio"에서 설치된 라이브러리들을 자동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include나 library 경로를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인식하고 빌드됩니다.

    # 라이브러리 검색 및 설치

    설치된 라이브러리의 목록을 표시하는 명령입니다. 아직 설치된 것이 없기 때문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치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검색하는 명령입니다. search 다음에 입력된 키워드를 검색해서 관련된 자료를 보여줍니다.

    비교적 빨리 빌드되고 설치되는 curl을 설치해보겠습니다.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표시됩니다.

    # 한번에 설치하기

    여러 라이브러리를 한 번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vcpkg install " 다음에 원하는 패키지를 공백으로 구분해서 나열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한 번에 설치하는 예입니다.

    # shared 라이브러리 빌드의 예

    # static 라이브러리 빌드의 예

    static 라이브러리의 경우에는 패키지 명 뒤에 :x86-windows-static를 붙여쓰시면 됩니다.

    static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Visual Studio의 프로젝트 옵션에서 "C++ → 코드 생성 → 런타임 라이브러리 → /MT"로 변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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